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알쓸신잡/오늘의 뉴스톡톡

미 연준 2022년까지 제로금리 유지!!

by 소확행댁 2020. 6. 11.
728x90

<미 연준(Fed)의

2022년까지 제로금리동결>

미 fed 2022년까지 제로금리유지

 

코로나 19의 여파로 미국 중앙은행인

연준위가 기준금리를 동결했다고 해요

 

위의 사진속 남자분은

연준위 의장인

제롬 파월인데요

 

제롬 파월은

 

"경제활동이 재개되긴 했지만

매우 약한 상태",

 

"금리올리는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말하였는데요

 

 

 

Fed(연준위) 성명서에서는

<경제가 최근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최대 고용 및 물가안정

목표를 달성할 수있을 것으로 확신할 때까지

현재 금리 범위를 유지할 것>

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성명서 발표 후에 미국 증시는 

상승세로 돌아섰다고 합니다

 

코로나 사태가 불러온 제로금리!

저번 포스팅때 한국의 은행들도

예금적금금리를 내린다고 했는데

언제쯤 이 상황이 끝날 수 있을까요?

 

미국 연준위는 국채와

모기지 주식을 늘려

시장을 유지하겠다는 발표도 했는데요

 

 

실물경제는 바닥인데

정부에서 자꾸 돈을 풀어서

이상하게 주가는 올라가는 상황...

언제가 뻥하고 터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ㅠ.ㅠ

 

미국정부에서 3개의 회사에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에 대한 자금을

지원한다는 뉴스를 아침에 보았는데요

 

아마 3만명이상의 사람들이 참가할

예정이라고 하니 점점 더 백신에 

박차가 가해지네요 

 

얼른 이 사태가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