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알쓸신잡/보험,건강

간병인보험 가입전 꼭 알아야하는 TOP3

by 소확행댁 2020. 9. 6.
728x90

간병인보험

요즘 큰병에 걸려 입원하거나 갑작스런 상해사고로 인해 입원을 많이 하시는데요. 저 역시도 올해 허리디스크가 더 악화되어서 갑자기 입원해 시술을 받게 되었어요. 이처럼 입원이란 갑작스럽게 하시게 되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간병인보험이란

이 때 내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교통사고와 같은 상해사고나 허리디스크수술과 같은 몇일 안정이 필요한 질병으로 인한 입원이라면 혼자서 거동이 힘든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때 만약 가족들도 회사에 가거나 나를 간호해줄 상황이 안 된다면 우리는 간병인을 고용해야 됩니다.

 

간병인보험추천

하지만 여러분도 알다시피 인건비라는 비용이 진짜 무시 못하는 것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내가 아플때 급하게 간병인이 필요할때 인건비부담에서 자유로워지는 간병인보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간병인보험이란?

 

간병인보험이란

간병인보험이란 내가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해 치료받을경우 간병인을 지원받을 수 있는보험입니다.

 

혹시나, 간병인까지 필요하지않다면 간병인지원대신 입원일당으로 대체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간병인보험 가입전 필수체크 TOP3

 

① 불필요한 보장내역은 과감히 빼기!

 

저는 실제로 작년 여름, 아버지의 간병인 보험을 직접 발품팔아 알아보면서 꼭 필요한 보장내역만으로 설계를 했어요.

 

간병인 보험추천

왜냐하면 보통 보험을 가입하면 설계사분들을 통해서 많이 가입하시는데요. 부모님 세대는 특히 내 보험의 보장항목들이 어떤것이 있는지 세세히 모르시고 가입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내가 가입된 보험을 모아서 살펴보면 중복으로 가입된 보장내역들도 꽤 찾아볼 수 있었죠. 우리는 간병인보험의 간병인지원 입원일당을 목적으로 가입하는것이니 가입당시 다른보험을 부족하지 않게 들어놓으셨다면, 최소보험료로 설계를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간병인일당

다행히 현재 간병인보험을 취급하는 보험사가 많지않기때문에 스스로 알아보시기에는 딱 좋은 타이밍인것같아요!

 

② 3년마다 갱신은 전 보험사 동일!

 

간병인보험은 갱신형보험으로, 전 보험사가 동일한 갱신주기를 채택하고 있어요. 바로 3년!

 

간병인보험갱신주기

3년마다 갱신이라니... 

갱신주기가 너무 빨리 돌아오는것 아니야?

왜 비갱신형 상품은 없나요? 

 

라는 질문을 저도 했고 가입하시는 분들마다 하시나봐요. 제가 상담사분에게 문의해본 결과 간병인보험은 실제로 간병인이 지원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매년 오르는 인건비로 인해 비갱신형상품을 만들 수 없고 3년이라는 짧은 주기를 쓸 수 밖에 없다고 해요.

 

 

그러니 보통 간병인보험은 젊은층보다는 부모님세대들이 많이 가입하신다고 해요. 아무래도 젊은 사람들은 갱신주기에 대한 부담이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병원에 입원하는 연령대 역시 고령층이 많은 때이니까요. 

 

간병인보험추천

③ 간병인보험 한도와 간병인지원을 안 받을 경우?

 

간병인 보험은 보험사의 상품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메리츠화재간병인보험의 경우에는 1년한도가 90일과 180일 중 선택가능했어요.그리고 최소보험료는 2만원이며 간병인을 지원받지 않는 경우 입원일당으로 대체가 가능했답니다. 

 

 

나머지 간병인보험을 취급하고 있는 보험사로는 DB손해, KB손해보험사가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그리고 DB손해,KB손해보험사 역시 간병인지원을 받지 않을 경우 입원일당으로 대체가능한점과 3년갱신이라는 점은 같았어요.

 

메리츠화재간병인보험

그리고 한마디 덧붙이자면 메리츠화재 간병인보험의 경우 현재 간병인일당이 124,000원으로 책정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나머지 두보험사 역시 비슷한 수준일거라 예상합니다. 

 

그러니 보험 가입시 3곳의 가입제안서를 모두 받아보신다음 조금더 내게 맞는 상품으로 구성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또하나의 팁은 만약 다른 건강보험상품을 새로 가입하시는분들이라면 가입할 보험에 간병인지원·입원일당 특약을 넣으시는것도 괜찮답니다.

 

간병인보험추천

그럼 따로 내가 간병인보험을 가입하지않아도 한 상품에서 보장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죠! 대신, 가입하실 보험사가 메리츠화재,DB손해,KB손해보험일 경우만 해당한다는점은 잊지 마시구요!

 

 

이렇게 오늘은 간병인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보험이란 있으면 든든하지만 모든 보험상품이 나를 지켜줄 수 없다는점! 을 생각하시고 현명하게 보험가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도움되는정보(클릭)▼

 

비갱신형암보험vs갱신형암보험, 따져보고 가입하자!

실비보험이란? - 어렵지 않은 보험, 내 보험은 내가 지킨다!

정기보험,종신보험의 차이점, 보험가입시 알아두면 좋은점!

내가 가입한 치아보험 어떤게 보장될까?! (a.k.a 보장내용)

치아보험 가입조건부터 장,단점 및 보험금수령실제후기까지!

내 명의 휴먼보험,예금 조회해서 잠든내돈 수령하기!(a.k.a 사이트추천)

나만 알고 싶은 포장이사비용견적 가격 절약노하우& 체크리스트

 

 

 

 

 

이미지출저 

Designed by rawpixel.com/ Freepik

Designed by freepik / Freepik

Designed by upklyak / Freepik

Designed by tirachardz / Freepik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