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넷플릭스 판데믹 : 인플루엔자와의 전쟁 요약/후기

by 소확행댁 2020. 3. 2.
728x90

 

 

넷플릭스 판데믹 : 인플루엔자와의 전쟁

 

 

넷플릭스 판데믹 : 인플루엔자와의 전쟁

넷플릭스 2020년에 개봉한 판데믹: 인플루엔자와의 전쟁 시리즈!

이 시리즈는 코로나 19가 막 창궐할쯤 개봉했죠

전 추천작에서 발견하고 1화를 보게 되었죠

사실 처음엔 미니 시리즈 드라마인줄 알고 봤었는데 다큐더라구요!

정말 처음도입부볼때까지만해도 영상기법같은것들이 드라마인줄 알았어요

코로나 19로 인해 바이러스에 관련한 드라마나 영화들이 다시금 떠오르고 있는데요
판데믹이란 ?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대유행하는 상태라고 해요
WHO가 선포하는 감염병 최고경고등급입니다

이번에 소개하고자하는 판데믹 : 인플루엔자와의 전쟁은 다큐멘터리라서 좀 더 현실적인 측면에서 볼 수 있다는 점과 우리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는 독감에 대해서도 진중하게 알 수 있어 좋았어요 ~!

 

 

✔ 판데믹 : 인플루엔자와의 전쟁 줄거리

 

 

넷플릭스 판데믹 : 인플루엔자와의 전쟁

 

 

저는 시즌1의 1화 보이지 않는 학살자 편을 봤는데요 

보이지 않는 학살자편에서는 H1N1 바이러스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데요

여러나라의 의료현실이나
H1N1 즉 , 인플루엔자 A형 독감에 걸린 환자들,
그리고 어떻게 변이되고 나타날지 모르는 바이러스들에 대한 공통백신 개발을 위한 여러 사람들의 노력에 대한 내용들을 볼 수 있어요.
예고편에 대한 부분은 나와있는 부분을 찾기 힘드네요 ㅠ,ㅠ

 

 

✔ 감상후기

저는 판데믹 : 인플루엔자와의 전쟁을 보고 놀랐던 점이 우리나라의 의료수준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는 점과 미국이라고 해서 다 최고의 의료시설을 갖추고 있지는 않다는 점 , 그리고 매번 독감시즌이 올때마다 예방주사를 맞지않고 걸리면 약먹으면 괜찮을거야 하는 그런 안일한 생각... 아 이 얼마나 무식한 생각이였나 ... CNN에서는 올해 독감으로 어린이를 포함해 10.000명이 사망했다고 한다.

판데믹은 저절로 나의 무지를 반성하게 만드는 다큐멘터리였다.

난 개인적으로 다큐는 재미가 없어서 안보는 편인데 판데믹은 시간가는줄 모르고 점점 빠져들듯이 봤다.

지금 같은 시국에 이런 프로는 굉장히 추천하고 싶다.

우리가 독감 예방접종을 할 수 있는 것, 바이러스로 부터 안전한 것도 이런 바이러스 최전방에서 사람들을 지키기위해 연구하는 사람들, 스타트업에서 부족한 자원으로 열심히 연구하는 연구자들, 환자 곁에서 24시간 풀근무를 하며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려 노력하는 의료진들이 있기에 가능한 것 아닌가 싶다.

 

 

지금 코로나로 인해 집에 가지도 못하고 열심히 환자를 돌보는 간호사,의사분들 너무 존경스러워지네요 ~!

#넷플릭스 에서 #판데믹:인플루엔자와의 전쟁 을 검색해보세요

 

더 많은 넷플릭스추천이나 영화추천을 원하시면 아래의 태그란에
#넷플릭스추천 or #영화추천 을 클릭해주세요 ٩(ˊᗜˋ*)و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