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리뷰/책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리얼독후감

by 소확행댁 2020. 6. 19.
728x90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일주일만의 책리뷰!

오늘은 돈의 흐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잘 정리된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

 

제목은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입니다

 

저자는 홍춘욱님이구요

홍춘욱님은 꽤 많은 책을

내셨더라구요 

 

그리고 유튜브 채널

<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

운영하시는데요

 

 

채널에서는

그동안 애널리스트로 활동하시면서

자주 들어왔던 질문들을 영상을 통해

일반인들이 알기 쉽게

대답해주고 계시더라구요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저는 요즘 투자관련서적을 보는 편인데

투자 관련 서적에는 계속해서 반복등장하는

사건들이 몇가지가 있어요

 

하지만 학교다닐때 배운기억은 있는데

기억이나지 않는 ...... 

다들 아시죠...? ㅎㅎ

 

그래서 항상 긴가민가한 느낌을

넘어가곤 했는데

 도서관에 가니 이 책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딱 필요한

책이 아닐까싶어

바로 겟해서 왔지요!

 

저는 책을 빌려서

서문부터 끝까지

다읽는 스타일인데

이 책에서 정말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있어요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이 책의 내용에 흠이 있다면

자신의 책임일것, 

이해하지 못한 독자나

다른의견에 대해서도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하시는 글에서

책을 읽기도 전에 

약간의 감동이랄까?

 

 

 

왜냐하면 이게 꼭 작가라서가 아니라

저는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면이

있기때문에 다른의견에 대해서는

쉽게 인정하려고 

하지않는 심리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이라서...

(개인생각)

 

특히나 사람이 한분야의 전문가가 되면

더 그렇게 되기가 힘들거 같은데

자기 탓이라니..... wow

 

정말 멋지신거 같아요

그래서 당장 유튜브 구독도 했다는...

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ㅎ 

책이야기로 돌아가자면

책의 목차는 크게 총 7개로

나뉘어 지며 그밑에 소제목으로

또 여러개 나뉘어 집니다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최초의 주식회사출범부터

우리나라의 외환위기 이후까지

일반인들이 읽기 쉽게 

잘 설명되어있어요

 

왜냐면 제가 재미있게 읽었으니까요

ㅎㅎㅎㅎㅎㅎ

 

 

 

 

저는 이 책에서 여러가지 용어들과

네덜란드의 튤립거품이나 미국의 대공황

일본의 경제불황 등을 

보다 쉽게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전 세계경제는 따로 가는듯하지만

결국 같이 움직이는거라는것

 

투자서를 읽기 전에

이 책을 읽으면

아무래도 생소한 단어나

역사적 사건들을

먼저 접할 수 있기때문에

 

투자서를 읽을때  좀 더

쉽게 읽혀지는것

같았어요

 

그래서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

다음에도 유익한 책들을

들고 오겠습니다 :)

 

더 많은 책들을

추천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find-my-happniess.tistory.com/category/%EC%86%8C%EC%86%8C%ED%95%9C%EB%A6%AC%EB%B7%B0/%EC%B1%85

'소소한리뷰/책' 카테고리의 글 목록

find-my-happnies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