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리뷰/책

즉문즉설 법륜스님이 지은 책 <기도> 후기와 온라인불교대학

by 소확행댁 2020. 8. 21.
728x90

즉문즉설 법륜스님 기도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아시나요?

오랜만의 책리뷰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법륜스님의 책으로 

리뷰를 해볼까합니다 

 ◕ܫ◕ 

 

법륜스님하면 즉문즉설!

즉문즉설하면 법륜스님!

 

출처 tvn

원래도 즉문즉설강연으로도 

유명하시지만 올 초, 설특집으로

tvn에서 방영한 <법륜스님의 즉문즉설>로

인해서 알게되신분들도 많으실거 같아요

 ฅ^•.ᴥ•^ฅ 

 

그리고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유튜브 채널은

전세계 구독자 88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니

모르는게 더 어려울거 같아요 ㅎㅎ

 


법륜스님께서 말하는 <기도>

즉문즉설 법륜스님 기도

법륜스님께서 쓰신 <기도>라는 책은

선물을 받아서 읽게 되었어요

처음에 책 제목때문에

"괜히 종교적인게 아닌가?"

싶었는데 저같은생각을 할 사람이

있을거란걸 알고계셨나봐요 ㅋㅋㅋ

 

즉문즉설 법륜스님 기도

제가 법륜스님의 책과 즉문즉설을 

좋아하는이유도 이런점 때문입니다

 

종교가 없는 사람 혹은 종교가 있어도

그런데 구애받지 않으시고

모든 사람들에게 댓가없이 무료로

즉문즉설강연을 해주시면서

사람들을 편견없이 대해주시는것!

 

아마 저처럼 그런 이유로 법륜스님을 

좋아하시는분들이 많으실거예요!

 

그래서 <기도>라는 책은 평소 즉문즉설을

자주 보시는 분들은 읽어보시면 좋을듯해요  

법륜스님의 <기도> 이야기

법륜스님의 <기도>는 총 159페이지

책의 크기는 가방에

쏘-옥

넣어다닐수있게 아담한 사이즈이며

책의 표지 또한 뭔가 책제목에

걸맞는 느낌이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 

 

 

즉문즉설 법륜스님책 기도

목차는 크게 총 4개로 나뉘어져있고

큰목차 아래로 작은 목차들이

나열되어 있어요

 

첫파트인 기도의 힘에서는

기도라는 의미에 대해서 알려주는데요

기도 하면 뭔가 종교적인 느낌이 강하고

어떤 존재에게 ~하게 해주세요 하며

복을 빈다는 느낌 또한 강하죠

 

그런데 법륜스님은 우리가 알고있는

기도의 고정관념을 바꿔주신답니다!

기도란 바라는바에서 기초한 행위인데요

 

법륜스님께서는

바라는바는 내 욕구라고 

말씀하십니다 

 

전 이 문장을 읽고 뭔가

아차~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저 또한 기도의 의미를

간절히 빌면서 이루어지게 해주세요

라고 생각했는데 그것 역시

내 욕구에 기초한것 이라니...

 

그러면서 든 생각이 

그래서 불교든 기독교든 상관없이

이책을 읽어도 된다고 하셨구나란

생각도 들었어요 

 

어쨋든 기도란 행위는 종교에 상관없이

종교가 없는 사람들도 자신의 욕구를

마음속으로 빌어본적은 다들 있을테니 말이죠

 

내 인생의 주인은?

즉문즉설 법륜스님책 기도

저는 <기도>를 읽으면서 다 좋았지만

그 중에서도 제일 와닿았던

챕터가 <내인생의 주인> 편이였는데요

 

저는 성격이 내성적인편이기도하고

주변분위기에 잘 휩쓸리며

남의 시선을 많이 신경쓰는편이예요

 

그래서 그런지 남에게 잘 보이려는 마음때문에

내 인생에서 나보다 남을

우선하는 마음을 많이 내었고

그로인해 제가 제스스로에게 상처를 주기도 했죠

 

하지만 그게 내가 스스로

자초한 행동이였는데

모두 남탓 으로 돌리기 바빴죠

 

바로 <기도>에서 말한것처럼

  내 하루, 어쩌면 내 인생이

좌지우지 되는 것또한

상대를 증오하거나 미워하는

내 마음때문이라는것!

 

내 마음과 내인생의 주인은 나인데

그걸 여태 모르고 있었다는게

모든 일을 남탓을 하고 있는 제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책이였어요

 

배우 '이희준'도 반한 법륜스님

얼마전에 라디오스타를 보는데

거기에 배우 '이희준'님이 나오시더라구요

그런데 이희준님께서

법륜스님 얘기를 하셨어요

혹시 보셨나욤~?!

https://tv.naver.com/v/15340029

 

법륜 스님의 한마디에 다시 배우의 길을 택한 이희준

라디오스타 | 법륜 스님의 한마디에 다시 배우의 길을 택한 이희준 [라디오스타] 682회, 20200819

tv.naver.com

이렇듯 말한마디로 한 사람의 인생을

희망적으로 바꾸시는 법륜스님!

너무 대단하신거 같아요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전 이번에 <기도>라는 책을 읽으면서

법륜스님에 더 관심이 생겨 

이리저리 검색을 하다가 

이번에 법륜스님이 주관하는

온라인가을불교대학

있다고해서 신청해보았어요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저는 일단 무교랍니다!

ㅎㅎㅎ불교대학은 종교와 관계없이

즉문즉설과 책보다 더 깊이있게

법륜스님의 말씀을 들을수 있다그래서

부담없이 신청했어요 ㅎㅎ

 

실제로도 불교대학을 다시니는분들중에

다른 종교를 가지신분들이나 무교이신분들도

꽤 많다고해서 놀랐답니다!

 

그리고 이런 코로나 시국에

오프라인은 부담스러운데 온라인이라니

역시 법륜스님다운 결정이신거같아요 ㅎㅎ

 

모두가 행복해지는 삶을 바라셔서

즉문즉설 강연과 책도 내시고

JTS란 구호단체도 만드시고

정말...넘나리 완벽하시네요

(책의 수익금조차 아이들을

돕는데 쓰인답니다!)

▲ 이미지클릭시 JTS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정말 선한영향력을 지니신분이네요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좋아하시는분들에게는

온라인정토불교대학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온라인으로 6개월과정

일주일에 하루, 70분으로

코로나가 재확산되는 시기인

요즘, 나의 행복을 위한 

슬기로운 집콕생활의 첫걸음으로

온라인가을불교대학을

선택하시는건 어떠세용!

 

온라인가을불교대학의 더 상세한 정보는

▼ 아래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

 

법륜스님의 온라인불교대학

[소소한리뷰/책] - 법륜스님-인생수업

[소소한리뷰/책] - 법륜스님 - 지금 이대로 좋다

 

(접수마감은 2020년 8월 31일)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