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알쓸신잡/보험,건강

[리얼후기]허리디스크 증상!! 나만 몰랐던 허리 통증신호!

by 소확행댁 2020. 7. 1.
728x90

허리디스크 증상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불청객

허리통증!!!

이 때

"괜찮아지겠지"

하고 무시해버리면

허리디스크라는 고질병이

나를 덮쳐버릴지도 

모른답니다 

 

사실 제가 그랬어요 ㅠ,ㅠ

3년전 일하던 중 화분에 물을

주려고 끙끙대고 옮기다가

찌-릿!!!! 

하지만 평소에도 허리가 조금씩

뻐근하긴 했던터라

기분나쁜 통증이였지만 

가볍게 무시했죠

 

결과는 ....

3년동안 허리통증을 달고살다가

오만 치료를 다 받고 

현재 종착역인 시술을 받고

새로 태어났죠!

 

그래서 오늘은

저같은 실수를 범하지 말라는 의미에서

허리디스크 증상

알려드리려고 해요!

 

디스크란

허리디스크 증상을 알아보기 전!

디스크란 무엇인지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디스크란

우리 몸에 뼈와 뼈사이에 쿠션역할을 하는

말랑한 젤리 같은 것이 있는데

 그것을 추간판 또는 디스크라고 불러요

(간단하쥬?)

 

 

허리디스크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도 불립니다

 

노화현상이 아니라면

보통 허리에 무리를 주는 과도한 동작이나

자세를 취해서 디스크가 돌출되죠

 

그런데 더 심한 경우!!!!

디스크를 감싸고 있는 막이 찢어져

디스크 속 수핵이란 물질이 튀어나와 흐르게 되요

(경험해본 1인 ㅠ,ㅠ )

 

안그래도 디스크가 돌출되는것 만으로도

이런저런 통증이 생기는데

찢어져서 흘러내리게된다면 정말 

헬게이트 오픈 ㅎㅎ...

바로 지옥문이 열리게 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허리디스크의 대표적 증상!

바로 허리통증과 다리저림이죠

전 초기증상에 허리가 완전

빠질듯이 아팠어요 

그리고 엉덩이 부분 통증은

덤이였죠 ㅜ.ㅜ

 

어디 앉아있질 못할정도로 아파서

제가 바늘 공포증이 있는데

저 스스로 한의원을 찾아갈 정도였어요

 

그리고 다리저림!

다리저림까지 오면 말다 했죠

일명 하지방사통이라고 하죠

진짜 안겪어 본 사람들은

절대 절대 모르는 고통이예요

 

앉아있다 일어날때와

아침에 기상통!

 

저는 한참 심할때 사람들도

잘 만나지 못했어요 ㅠ.ㅠ

어디 앉아있는게 두려운 정도

(헬게이트...)

 

그러고 제일 마지막

디스크가 찢어져서 흘러내릴때 통증

그건 말로 할 수 없죠...

 

가끔 길에서 할머니들이

걷다가 주저 앉는 경우를 보곤 했는데요

제가 그랬어요...

(리얼이예요)

 

진짜 길바닥에 그대로 눕고 싶은 정도

10분을 걷기가 힘들었어요 ㅠ.ㅠ

물론 이정도로 왔다면 

다리 통증뿐아니라

발가락,발등마비 증세는

덤이랍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지금까지 허리디스크 통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 아시죠?

디스크 탈출이 하루아침에

일어나는 분들도 계시지만

추간판 탈출증에 걸리기위해 

나의 노력도 한몫 한다는걸 !

 

허리에 최악인 생활습관

TOP3를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다리꼬기

위의 이미지에도 나와있듯이

의자에 앉았을때 안하면 어색한

다리꼬기.. 말해 뭐해죠?

 

허리뿐아니라 골반을

틀어지게 하는

나쁜 습관 !!!!!!!!!!

 

지금은 절대 절대 안하는 자세 중 하나랍니다

 

두번째, 턱괴고 구부정하게 앉기

허리디스크 전조증상

익숙한 자세죠?

제가 학교다닐때 모습을 보는거 같아요

한 쪽에 턱을 괴고 허리삐뚤게 구부정

전매특허 자세네요 

지금보니 허리디스크 안걸리면 

이상할 정도로 나쁜 습관은 다 가지고 있었어요

(흑흑흑)

 

마지막, 두구두구두구!!!

 

허리디스크 증상

좌식 생활이죠!!!

좌식 허리는 정말 정말 최악이예요

저는 좌식 허리 생활을 엄청 많이 했어요

 

오랜시간 바닥에 앉아서

저렇게 노트북을

만지작 거리곤 했는데

꼭 앉아있다 일어나면

허리가 우지끈한 느낌이 들었는데

 

그게 다 허리가 보내는 경고신호였죠...

갑자기 현타오네요 흑흑

좌식허리.....

 

추간판 탈출증

이게 저의 작년 디스크MRI사진인데요

전 4번 5번 디스크가 탈출했어요

의사선생님께서

4번 5번이 가장 많이

탈출 된다라 하셨는데요

 

4번 5번 디스크치료하는데 

엄청 고생했죠 !!

 

다음에는 허리디스크 치료를 위해

제가 했던 디스크 물리치료, 신경차단주사 후기

운동법 등등에 대해 포스팅 해드릴게요

리얼생생후기를 기다려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https://find-my-happniess.tistory.com/108

 

※ 허리디스크 환자가 추천하는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나쁜 운동

현대인의 고질병 허리디스크는 정말 평생 같이 가야할 숙제처럼 우리를 힘들게 하죠! 괜찮다고 방심하는 순간 찾아오는 통증 정말로 안겪어보신분들은 모르는 고통이랍니다 저 또한 허리디스��

find-my-happniess.tistory.com

https://find-my-happniess.tistory.com/79

 

허리디스크 내시경레이저시술후기(PELD시술)-1편

2년동안 저를 괴롭혀왔던 허리디스크 !!!!! 그래도 열심히 수영다니며 관리할땐 나름 괜찮았었는데 코로나 이 망할놈!! 코로나로 인해 모든 수영장이 휴장! 그리고 다른 체육시설도 마찬가지였��

find-my-happniess.tistory.com

https://find-my-happniess.tistory.com/83

 

허리디스크 내시경레이저술후기 (PELD시술) - 2편

 내시경레이저술 2편을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욥!! 저는 5월 8일 어버이날 입원을 하게 되었는데요 입원전 간단한 피검사,소변검사,심전도검사를 한 뒤 입원실로 올라갔습니다 전 코로나가 무서�

find-my-happniess.tistory.com

https://find-my-happniess.tistory.com/47?category=823818

 

포항허리디스크 추나,도수 치료 후기:)

몇일동안 무리하게 움직였더니 허리통증이 다시 도지기 시작했어요 통증을 10으로 나눈다면 평소엔 4정도인데 지금은 8~9로 완전 생지옥입니다 ㅜ 허리만 아프다면 말을 안하겠는데 디스크 있으

find-my-happnies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