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알쓸신잡/보험,건강

포항허리디스크 추나,도수 치료 후기:)

by 소확행댁 2020. 3. 9.
728x90

몇일동안 무리하게 움직였더니 허리통증이 다시 도지기 시작했어요

통증을 10으로 나눈다면 평소엔 4정도인데 지금은 8~9로 완전 생지옥입니다 ㅜ

허리만 아프다면 말을 안하겠는데 디스크 있으신 분들은 아시죠?

허리디스크는 하지방사통과 함께라는거 ... ᆓᗣᆓ

다리는 다리대로 아프고 허리는 허리대로 뽑힐거같고 흑흑

 

허리디스크 엠알아이사진 내꺼

 

위에 엠알아이 사진이 제 허리사진인데요 

전 4번과 5번사이의 디스크가 터졌답니다...

저 튀어나와있는 디스크가 제 다리신경을 누르고 있죠 ..

정말이지 저것만 딱 잘라내고 싶네요

 

 

 

 

도저히 못참겠어서 오늘은 한의원으로 갔는데요

처음엔 추나치료 받을 생각이 없었는데 남편이 추천해준 한의원을 가보니

추나치료도 하고 있더라구요.

예전에 한번 받았을때 생각보다 추나치료가 너무 금방 끝이나서 좀 실망을 했거든요

그리고 이게 진짜 제대로 된 치료가 맞는지 의문이 들기도 했구요

그런데 남편이 정말 꼼꼼히 잘봐준다고 해서 추나치료를 받기로 결심했어요  ღ(· ᴥ ·)ッ 

 

 

허리디스크 추나치료

 

추나치료는 2019년 4월부터 근골격계 질환에 대해 건강보험적용을 받기 시작했어요.

1년에 20회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비용이 18000원정도 들었답니다(한의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거같아용)

 

 

 

제가 간 병원은 사상의학 체질도 같이 봐주시는 곳이더라구요

저는 특이체질인 "태양인" 이라고 해요.. 듣고 깜놀

태양인은 될 수 있으면 육류는 피하는게 좋다하시더라구요 ( •᷄⌓•᷅ ) 

마이 페이보릿 푸드... 하지만 전 확실히 고기류 먹은날은 속이 더부룩하긴해요

 

 

진맥을 짚어보시고 약침을 놓아주신뒤 추나치료를 하시기 시작하셨어요

원장님이 친절히 한곳한곳 짚으실때마다 여긴 왜 눌러주는지 다 설명해주시더라구요

그렇게 10분에서 15분쯤지나고 전 침맞으로 물리치료실로 들어갔답니다.

 

물리치료실에서 찜질 후 저주파치료도 하고 침과 뜸을 놓기 시작했어요

신기한게 침에도 저주파를 쏴주시더라구요 그러고 마지막은 부황으로 마무리!

부황까지도 원장님이 해주셔서 뭔가 더 믿음직스럽더라구요

 

 

 

치료 후 확실히 병원올때보다는 훨씬 괜찮았어요

그래도 약간 찌릿한 느낌은 있지만 허리가 훨씬 가벼운 느낌이 들었어요

하지만 전 디스크통증이 심한편이라 치료기간을 좀 길게 잡아야한다그러시더라구요

전 신경차단술까지 받았었는데 왜 이렇게 날이 갈수록 통증이 더 심해질까요?흑

 

어느병원이던 마찬가지겠지만 원장님을 잘 만나야하는것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소문나서 찾아간 병원은 오히려 대충 대충이였거든요

그리고 체질에 따라 안 맞는 음식을 먹으면 허리통증도 더 심해질수 있다는

얘기에 한번 더 놀랬답니다...

추나전문 한의원 중에 체질도 같이 봐주는 한의원이 있다면 추천드려요

저는 이번 기회에 식단도 좀 바꿔보려구해요

앞으로 꾸준히 치료받고 나아지면 다시 한번 더 후기 올릴게요 :)

 

★ 함께보면 좋은정보★

https://find-my-happniess.tistory.com/108

 

※ 허리디스크 환자가 추천하는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나쁜 운동

현대인의 고질병 허리디스크는 정말 평생 같이 가야할 숙제처럼 우리를 힘들게 하죠! 괜찮다고 방심하는 순간 찾아오는 통증 정말로 안겪어보신분들은 모르는 고통이랍니다 저 또한 허리디스��

find-my-happniess.tistory.com

https://find-my-happniess.tistory.com/101

 

[리얼후기]허리디스크 증상!! 나만 몰랐던 허리 통증신호!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불청객 허리통증!!! 이 때 "괜찮아지겠지" 하고 무시해버리면 허리디스크라는 고질병이 나를 덮쳐버릴지도 모른답니다 사실 제가 그랬어요 ㅠ,ㅠ 3년전 일하던 중 화분에

find-my-happniess.tistory.com

https://find-my-happniess.tistory.com/79

 

허리디스크 내시경레이저시술후기(PELD시술)-1편

2년동안 저를 괴롭혀왔던 허리디스크 !!!!! 그래도 열심히 수영다니며 관리할땐 나름 괜찮았었는데 코로나 이 망할놈!! 코로나로 인해 모든 수영장이 휴장! 그리고 다른 체육시설도 마찬가지였��

find-my-happniess.tistory.com

https://find-my-happniess.tistory.com/83

 

허리디스크 내시경레이저술후기 (PELD시술) - 2편

 내시경레이저술 2편을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욥!! 저는 5월 8일 어버이날 입원을 하게 되었는데요 입원전 간단한 피검사,소변검사,심전도검사를 한 뒤 입원실로 올라갔습니다 전 코로나가 무서�

find-my-happniess.tistory.com

 

728x90

댓글